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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그래픽/CG 뉴스

Back Stage - Luminous Productions

“Back Stage” Ray Tracing Tech Demo - Created By Luminous Productions

NVIDIA의 협력하에 Luminous productions에서 만든 "BackStage"는 실시간 레이트레이싱 기술 데모입니다. GeForce RTX 2080 Ti를 사용하여 고품질의 영상을 구현해 냈네요. 자체 게임 엔진 'Luminous Engine'의 기능에 영상을 강화한 테스트라고 하는데 퀄리티가 영상급으로 좋네요.

지금까지의 리얼 타임 렌더링은 구현하기 어려운 기술 중 하나였습니다. 패스트 레이싱 기술을 이용하여 영상은 무대에 오르려고 거울 앞에서 메이크업하는 여배우의 모습이 그 감정 까지 거울에 반사하면서 표현을 풍부하게 하고 있습니다. 리얼 타임 렌더링에서는 표현할 수 없었던 높은 퀄리티로 아름답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예전에 이런 렌더링 결과물을 얻으려면 몇 일이 걸리던 시절도 있었는데 이제는 좋은 그래픽 카드만 있으면 실시간으로 렌더링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니 대단하네요.

레이트 레이싱 _ RayTracing
1980년 'Turner Whitted'가 'An improved illumination model for shaded display' 논문에서 발표한 기법으로 이미지의 픽셀 하나하나를 통과하는 광선들이 있다 가정하고 그 광선(Ray)을 역추적(Trace)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쉽게 말해 거울과 같이 반사되는 빛을 구현하는 방법입니다.
패스트 레이싱 _ FastTraching
레이트 레이싱의 하나의 방법으로 모든 조명을 하나의 알고리즘으로 통일하는 방식으로 속도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는 기술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