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생활/고양이 집사

하루에 일초씩, 1Second Everyday 앱

by 정원 urban831 2017.02.14

http://1se.co


1 Second Everyday이라는 앱이 있다. 하루에 1초씩 동영상을 찍어 1년에 365초 대략 6분5초의 영상을 만들어 주는 앱이다. 스마트 폰이 생활과 일상에 가장 가까운 기기라면 그 취지에 맞는 가장 좋은 어플이 아닌가 싶다. 아이폰 앱스토어에서는 4.99달러의 가격을 가진 앱인데 5000원이 아깝지 않은 좋은 앱이다.


처음에는 구입해서 평범한 일상을 찍어두었는데 언젠가 조작을 잘못해 몇 달치를 그냥 날려버리고는 안쓰고 있었다. 가을이를 입양한 날 부터 한번 다시 해볼까하는 생각이 들어 될 수 있으면 빼먹지 않고 4달간 꾸준히 기록하고 있는 중이다. 폴더를 만들어 여러 주제로 기록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기 때문에 반려동물이라든지 아이, 일상, 가족 같은 주제를 나눠서 기록하면 좋다.



평소에는 잊고 살다가도 찍어논 것을 보면, 그때 무슨 상황이었는지 어떤 생각을 하고 있었는지 함께 연관되어 떠오른다. 아마도 우리의 뇌는 우리가 보고, 듣고, 경험한 모든 것을 최대한 끝까지 간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나보다.


기록을 많이 했다면 아래처럼 동영상으로 제작해 유튜브나 인스타에 올릴 수 있다. 반려동물 뿐 아니라 우리의 일상도 한번 기록해 보는 것은 어떨까? 많이도 필요 없다. 하루에 1초면 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