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그래픽/디지털 작업

유튜브 영상 제작기

by 정원 urban831 2019.04.19

투잡으로 유튜브 하려고 이것 저것 알아봤는데 만만한 시장이 아니더라구요. 이 아이템은 어떨까하고 찾아보면 왠만한 것들은 이미 레드오션입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완벽하려고 하지 말고 뭐든 시도해보자고 결심했습니다.

제가 잡은 아이템은 아이패드로 그림을 그리는 영상을 꾸준히 올리는 것입니다. 충분히 일주일에 3편씩을 올릴 수 있을 것 같고 컴퓨터를 이용하지 않고도 아이패드로만 영상을 제작할 수 있을 간단한 편집일 것 같더라구요. 힘을 빼고 시작을 해보려고 합니다.

적당한 촬영 장비가 핸드폰 밖에 없어서 책상 위에 고정해서 찍었습니다. 화면 지진 난 줄... ㄷㄷ 화면이 너무 가깝게 찍혀서 광각 랜즈 살짝 껴줬는데 다음에는 고정 시킬만한 뭔가를 구매해야 할 것 같습니다.

1. 스케치 앱

스케치에 사용될 앱은 연필 느낌이 가장 좋은 Tayasui Sketches Pro를 이용했습니다. 저는 이 앱하고 잘 맞더라구요. 다른 앱은 뭐랄까 약간 붕 뜬 느낌의 스케치라면 이 앱은 굉장히 직관적으로 선을 표현 할 수 있습니다. 유료이지만 충분히 구매할 만한 앱이라고 생각합니다.

Tayasui Sketches Pro

2. 영상 편집

촬영한 영상 소스는 아이패드의 VLLO로 가져와 편집을 마쳤습니다. 이 앱을 선택한 이유는 다른건 구독 방식이지만 이 앱은 한번 지불하면 모든 것을 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루마 퓨전도 샀는데 뭐랄까 루마 퓨전은 외국 느낌이 물씬 풍기는데 이 앱은 한국 감성에 맞게 잘 만들었더라구요. 한글 폰트를 여러개 지원하기도 하고 자막 넣기도 편해서 여러모로 라이트한 작업에 좋은 앱이라고 생각합니다.

VLLO

3. 미리보기 이미지

미리보기 이미지는 이것 저것 앱을 깔아서 해봤는데 그나마 가장 편한게 Adobe Photoshop Express입니다. 나중에는 PC에서 작업을 하겠지만 아이패드만을 이용해서 만든다면 이게 좋을 것 같네요. 한가지 아쉬운 점은 한글 폰트를 적용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Adobe Photoshop Express
Adobe Photoshop Express로 만든 미리보기 이미지 입니다. 이것 저것 누르다 보니 이런 이미지가...ㅋㅋㅋ

어쨌거나 이렇게 모바일 앱을 이용한 영상제작을 완료했습니다.

짝짝짝~

한번 해보니까 다음번엔 더 잘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무작정 해보길 잘했습니다. 나중에 영상을 편집해 보니 화면이 너무 떨려서 PC로 가져와 프리미어에서 손떨림 보정 후 업로드 했습니다.

드디어 저도 유투버가 되는군요! 하하하!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