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그래픽/블렌더 3D

반다비 3D 캐릭터 만들기

by 서울나기 2019. 10. 31.

1988년 서울 패럴림픽대회 포스터 / 곰두리

지난 2018년 동계 패럴림픽 개회의 공식 마스코트인 반다비를 3D로 만들어봤습니다. 반다비 디자인은 1988년 서울 올림픽 때 만든 곰두리 캐릭터의 연장선에 위치한 캐릭터가 아닌가 싶네요.

 

자 모델링을 시작해 봅시다.

사용한 도구는 Blender 2.79와 Adobe Photoshop CC 입니다.


1. 먼저 구상을 해봅니다.


▲ 모델링에 사용할만한 정면 사진이 없어서 일단

반측면이라도 도움이 될 것 같아 가져왔습니다.

2. 간단한 러프 모델링을 진행합니다.

▲ 전체적인 윤곽을 모델링해 봅니다.

그림을 그릴 때 스케치를 하듯이 마찬가지로

3D를 할 때도 러프한 모델링을 진행합니다.

3. 디테일한 작업을 진행합니다.

▲ 손과 팔을 만들고 조금씩 디테일을 수정합니다.

큰 모델링을 한 뒤에 작은 디테일을 챙기는 방식으로 해야 만들기 쉽습니다.

4. 나머지 부속 모델링을 합니다.


▲ 눈,코,입,모자 등등 추가 모델링을 해줍니다.

반다비 캐릭터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소품 모델링을 합니다.

5. 재질 입히기


▲ 색과 재질을 입힙니다.

재질은 만화의 느낌이 나도록 카툰 쉐이딩으로 진행했습니다.

6. 최종 완성


▲ 반다비 3D 완성! 렌더링을 한 뒤에 배경을 합성해 줬습니다.

댓글0